한세상의 소무역 이야기

온라인과 오프라인...

hokunsoo 2006. 4. 10. 06:38
요즈음..보따리를 하면서
당황스러운 것 중에 하나가..
바로..거래처 개척시에..온..오프라인에 대립이다..

특히..
변두리 전문점들에..
온라인 원성은..듣기가 민망할 정도 이다..

변두리 전문점들이 시간이 갈수록..
매출이 ..떨어지는 이유에 가장큰 비중이..

온라인 쇼핑몰에 가격 덤핑과 동네 구석구석에
시장을 장악해..가고있는.. 있는..재벌들에 대형 할인점이라고
전문점들 ..점주들은 ,한결같이 이야기 한다..

그중..특히..
온라인에...원성은..대단하다..

점주 자신들이 열심히 신상품을
입소문 내가면서 팔아주면..온라인 업자들은..
가만히 앉아서..가격만 덤핑 하면서
상품을 팔고있다고..입에 거품을 물면서 이야기 한다..

온라인에서..
잘 팔리는 상품을 가능하면..
오프라인에서는 안팔려고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최근에..
오프라인 대형 매장들이..
온 라인을 겸하거나 ..온라인을 하려고 준비중인
점포들이 상당수에 이루고 있다..

하지만..
온..오프라인에 이상 기류가 흐르고 있다..

온라인은 온라인대로 집단이 형성되고..
오프라인은 오프라인 대로 집단이 형성 되면서..

정보가 난무하고..
마케팅 전문가들이..대량에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이..함께 갈수 없는 ..
이상한 상황이 연출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가장 당황한 업자들은 오프라인을 겸하는 온라인 업자들이다..

이제는
오프라인 인기상품이 온라인 ..인기 상품이 되지 못한다..

마찬가지로..
온라인 에서 인기 있는 상품이..
오프라인에서..인기를 얻지 못하는 상품이..
속출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것은..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는,,
한국 상인들에..저력에..마케팅..전문가들에..전략이 먹혀들어가고..
있는...결과라고 보고 있다..

다른 각도에서 보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동시에..상품이..
히트될 확율은..이제는 점점더 힘들어 진다는 이야기다..

이쯤에서..
보따리들도..
자신에 노선을 확실히 해둘 필요가 있다..

온라인 쪽인가... 오프라인쪽..인가를..
두마리에 토기를 잡으려면..

막대한 자본과 ..상당한 ..판매 노하우를 축적한 상태가..
아니라면..이제는..한쪽으로..승부수를 띄어야 한다고 생각 한다..

그리고..
그 한쪽에 사람들과 연합해서..
그분들과 동지애를 쌓는것이 중요한..일이라는 것을 말해주고 싶다..

뭐든..흐름이라는 것이 있다.
그리고..선택에 시점이..중요하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한번에 시작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고..이익이 되던 시절이 바로 어제에 일이다..

시장은 변한다..
물론 지금에 오라인..오프라인 문제도 변할 것이다..
내가 말하고 있는것은..
요즈음에..문제라는 것이다..

그런데..
중요한건...
지금에 문제에 발단이..
전문가 들이 두그릅으로 갈리면서..

전혀 다른 마케팅을 도입하고..
두집단이 서로에 상반되는 방향이면서..
동시에..

두 집단이 모두 그들에 마케팅에 ..
전력을 하면서 두집단이 모두 성공 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많은 것을 생각해 주는 대목이다..

보따리도.
이제는 주 거래선이..
온라인 인가 오프라인..인가를..당분간은..

색갈을 분명히 해야..
그에 걸맞는 아이템이..탄생될것이다..

사람이 성공을 하려면..선배들이..
줄을 잘서야 한다는 말이..
왜..지금 생각이 나는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