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무역을 ..시작..하면서..
처음에는 남대문이나 국제시장..또는 화곡동등..도매상만을 거래하다..
마진문제..그리고... 다양한거래선...구축등..이런저런..이유로..
이건 아니다..라고 느끼면서,,
본격적으로..소매점포을 기웃거리게 된다...
자신의 고정 거래선이..
도매보다는 소매점포가 그래도.오랫동안 지속적으로..거래를 한국적인 정으로 할수있다는 장점과..
도매보다는 소매점포가 그래도..수익이 좋기 때문일것이다...
그것은....
온라인이건..오프라인이건..마찬가지라 본다..
온라인도 ..
점점더 쑈핑몰보다는..오픈마켓에 사람들이 몰리고...
이제는 공장이나 도매상 ..또는.. 수입상 모두 오픈마켓에 최선을 다하고있다..
오프라인 도...도매상과는 다르게...소매점포를 거래하다보면...
소비자를 직접 상대하는..소매상의 아품도 같이 느끼면서..
공존공생해야..모두 살수 있다는 걸 알면서..
해외 현지 아이템 보는 방법도 많이 달라지게 된다...
거래선의 점포가 살아야..
내가 살고 ..내가 살아야..이직업도 오래 할수 있는것을..
가슴깊이 느끼는 시기도 ..이시점 인것 같다..
그래서 생각해내는 것이..
내 거래선 점포에 손님이 몰리도록 협조도 해주는..
거래선 개척시 필요로 하는..미끼 상품에 관심을 더 많이 갖기 시작 한다..
그리고...나까마식 유통의 고정 ..거래선 점포 ..장사시 ..주력 아이템군은..
대략 세가지 종류로 구별된다..
첫번째는..미끼상품이다..
인지도가 높은 유명 상품을 가격으로 유혹해서 끌어들이는 역활을 하는것..
이런상품은..
일본상품 중에 ..대중적..이면서 많이 알려진것..유명상품..가령 시세이도 화장품이라던가..
웨하스 카레...또는 기꼬망 간장 같은 유명한 상품으로..거의 인건비정도의 적은마진으로..
소비자와 거래선 점주를 ..동시에 유혹하는 방법으로 많이 사용한다..
중국상품은 정말 가격으로 승부수를 띄울수 있는 생필품 일 것이다..
가령 학생용 면양말 1위안찌리(200원) 를
미끼상품..으로..택했다면.. 그제품은 약간의마진만 붙이고..300원 정도에 소매상에 넘기고 ..
소매상도....소비자 에게 ..500원.정도에 파는 그런방식이다 ..물론 예로 든것 이지만...
그리고..
중요한 ..주력상품이다..다시말해 ..나만의 ..상품이다..
주력(권매)상품을 어떤것을 택하였느냐가..
결국은..모든 장사..성공..여부의 ..결정판이다..
미끼상품 구색상품 아무리 많이 팔아야 무엇하나..결국 수익이 ..문제라면..어떻게든..
나만의상품이라는 ..내색갈의 ..내 주력상품인 그런 상품을 개발해서 팔아야 한다.
그 주력상품은..
소무역 업자(나까마)의 얼굴이며 생명이다..
흔하지않고..귀하면서..기능성이 있고...가격대비 ..품질이 월등하면..최상이다....
그 주력 상품이 무엇이냐에 따라..
소무역 상인의 위상이 달라진다..다시말해 주력상품이 성공여부의 결정판이라고 말할수있다..
그 주력상품을..
우리 소무역상인은.. 거래선..점주와 협의하에..
일본이나 중국에서 항시 시간이나면...시장조사를 하면서 새로운 아이템을..찻아 내야 한다.
그..소위말하는..
보물 찻기에 성공하면..소무역 상인이나 점주는...상생하면서 파트너로써 ..
혈육같은..우정도 쌓인다....실패하면 둘다...아웃 ..이다..
그건.
장사 노하우를.. 떠나서..솔직히..피나는 열정과 조금의 운이... 동시에 작용 해야....
성공할수있는 아주 평범한 진리인것 같다는 생각이다...
하지만...그 성공이라는 행운도
준비된자에게 운이 따른다고.. 대부분의 소무역 선배들은 ..경험적인..이야기를 한다...
그렇게 만든 ...소위..주력상품이 대박상품...이되는..순간을..
우리 소무역 상인 모두는 꿈을 꾸며 힘들게 일하고 있다...
그...대박 상품을 만나는 그날을 위하여..
우리 소무역 상인들은 얼마나 많은 시간을..땀흘리고...숨죽이며 기다렸는가...
소무역 상인이 ..대박을 꿈꾸지 않는다고..말했다면...
그건 위선이다 누구나 그대박의 단맛을 보기위해..열정을 쏫아내고있다..
초보 소무역 상인이 우선은..
경비세이브다..기본 생활비 벌기다 ..하면서 기존 선배들의상품을 모방하고...
유명 상품..잘 팔릴만한 상품만을.. 찻는것 같지만......
하지만..마음속에선..그 모든것이..대박의...그날을.....준비하기 위해서 자신만의
주력상품 ..만들기에... 모든 ..승부수를 걸고있는 것이라 생각한다..
다시말해...주력상품..
그것에 모든 열정을 다하는 것은 ..우리상인 모두의 기본사항.. 이라는 것이다...
그러나..대박 상품이라는 것도..
정확히 말하자면... 찻아내는 것이 아니라 .. 요즈음은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
경험자들은 이야기한다...
다시말해..그 주력 상품을 만들기..위해...
예전보다는 점점더 많은 정보와 경비를 투자해야 .주력 상품이 만들어진다는것이다..
그것이..
요즈음..소무역의 현실인것 같다 ..점점더 인기..아이템..만들기가 어려워지는 것이.....
우리 초보자들도...
예전에 선배보다는 ..정보는 많이 얻을수 있지만..
경쟁은 점점더 치열해 지는 것이 ..그것이..지금의...현실인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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