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라는..
중국 최대 도매시장에서...
과연 화장품은..지금 어느수준인가...이것이
한국 장업계 사람들에..중국최고에..관심부분이다....
단연 이우라는 시장에 ..화장품에 질적 수준이 어느정도이고..
어떤 상품이..한국 시장 판매..가능성이..있겠느냐일 것이다..
일부 회원님들은..
이우시장 전체에 ..아주 지극히 일부분인 ..화장품에 이야기를..
공개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을 ..이상하게..
생각 할수 있겠으나...
내 전공이 화장품이고..
화장품 시장을 이해 하면서 이우를 접근 해보는 것도..
또 다른 하나에 방법은 될것 같아서이다..
물론
악세사리나..문구 완구 ..안경..생활용품..시계..등 몇가지는
화장품 과는 다르게 상당한 품질과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미리 말씀드리면서....
이우에 화장품은...전반적으로..
아직은 한국 시장과는 상당한 수준에 격차가 틀림없이 보였다..
기초라인 은 물론이고.
색조역시 일부분 그런대로 다양한 상품이 보였으나 과거 20년전 .
한국에 수준과 비슷한(솔직히 그것보다 못했음).. 화장품 수준이였고..
가장 관심을 끌고 있는 파렛트..부분역시
대만풍에 화장품 이 강세 였다..
중국에 화장품 시장은 대만 사람들이 주도 한다는
생각에는 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다..
과거..대만 제품을 판매해본 경험이 있는 셀러들은..
그런대로 적응을 할수 있을지...몰라도..최근 장업계에 문을 두두리거나..
5년차 미만에...업자들은..상당히..실망을 하였을 것이다..
다만 일부 ..
바디제품에 입욕제가..호기심을 끌고 있고..
많은 관심에 대상인 헤어제품은 염모제를 제외하면 전무 상태이다..
과연 중국 사람들은 머리를 어떤 식으로 모양을 내는 것인지.궁굼할정도였다..
그런대로.
이우를 찿는 장업계 상인들은 아마도 스킨케어나..메이크업 보다는..
화장잡화나 화장 소품아니면..미용도구를 보려고 오는 것 같았다..
중국 이우에 당연히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맛사지분야에 ..팩이나 ,,팩도구역시 너무나 초라했고..
한방제품에 ..어떤 맛사지 ..제품을 생각 했다면..
그역시 대단히 실망을 하였을 것이다 ...
오히려.
중국에서는 한국에 인삼비누나 인삼팩,,그리고..
홍삼을 이용한 팩이나..데이또는 나이트 크림을 .이야기할 정도 였다..
다만
기능 성을 요구하지않고...전문성을 요구 하지않는 화장 잡화류는..
그런대로 경쟁력(가격)이 분명히 있었다...
특히 퍼프분야는 단연 강세였다..
분첩이나 일반 메크업용 스폰지..크린싱 스폰지 ..
비후라.야스리 미용 면도칼 겨드랑이칼...손톱가위..쌍거풀 도구.
립브러쉬..각종..메이크용 부러쉬..거울 등
그리고
미용제품인 머리핀이나 마름 종이..밴딩..구르프.헤어캡.앞치마.
그리고 일부 미용소품은 ..경쟁력이 보였고..
그리고....인조손툽...이라던가 속눈섭...화장품 소량 용기..화장지갑..
손톱용 베이스(베이스 코드)나 손톱 영양제(탑코드)는..한국 보다 한수위였다..
그런데..당연히 경쟁력이 있을거라 예상했던...
리무버 시장 조차도..아직 약세였다...
그리고..
일부 색조에서..아주 강한 호기심을 보인 것중에..
특히 ..에나멜용 메니큐어..
그리고 모이스춰 립스틱등은 ,,그리고
가장많이 보이고 있는 다양한 컬러에 립크로즈..
이제막 시작한 마스카라나 눈섭 영양제..그리고 아일라인..
그리고 메이크 베이스...볼터치.시야게분..컴팩트나 팩트역시
이제 시작이지만 거의 투인케익처럼 모델은 다양 했다..
파렛트로 시작되는
아이샤도우가 역시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엇고.
단품 샤도우역시 칼라는 다양 했지만..기능 면에서는 역시나...
지금 이우에서 상품성이나 경쟁력이 있는 장업제품은..
화장소품인...퍼프나..비후라 같은 소품..아니면..속눈섭이나..
기초에 마지막 라인인..핸드크림이나 풋크림 정도이다..
미용기기인..드라이나 .고데기..적외선기..미용의자등도..
그리고 샴프기기..미용가위등은..아직 수준이하였다
지금 한국 에서 가장 관심에 집중이 되고 있는 맛사지나 크린싱 팩등은..
공장을 섭외하여 반가공으로 ..
한국으로 들여와 한국 상품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것에.
아직도 비중을 두어야 할것 같다는 생각 이다..하지만..
메니큐어나 립크로즈가 분명히 앞으로 한국 시장에서
선발대로 시장을 공략할 공산이 아주 크다는 인상을 받았고..
그것을 선두로...다음 타자는
크린싱 과 맛사지..그리고 다양한 팩종류 들이 중국 상품이(저가시장)
한국 시장을 석권 할것 같다는 인상이다..
중국에 이우상인들 역시..
한국 화장품 시장을 읽고..그런 준비를 하고 있다는 생각이다
솔직히
상품에 기능성이나 상품성은 떨어지지만..
메니큐어나 립크로즈나 립스틱이..1-2 위안(한국돈 50-300원) 이라면..
그건..
화장품 판촉물이나 또 다른 시장을..만들어낼 확률또한 높다고 생각 했다..
이우에 화장품 시장.
분명히 새로운..화장품업계에 활력은 되어줄것이다..
그리고 새로운 또하나에 화장품 시장을 만들어 줄것 같다는 생각이다..
왜 중국 사람들이 한국 화장품을 선호하는 지...
그리고 일부 백화점이나 대형 매장에서..일본제품에 화장품 이나 소품을 ..
판매하고 있는 지..그 이유를 알것 같기도 했다..
아직은..이우에..화장품 시장이..
초기 단계라서..불평 불만이 많이있지만.. 솔직히 초기단계 이기에
이우가...매력이 있는 것이 아닐까...
중국 최대 도매시장에서...
과연 화장품은..지금 어느수준인가...이것이
한국 장업계 사람들에..중국최고에..관심부분이다....
단연 이우라는 시장에 ..화장품에 질적 수준이 어느정도이고..
어떤 상품이..한국 시장 판매..가능성이..있겠느냐일 것이다..
일부 회원님들은..
이우시장 전체에 ..아주 지극히 일부분인 ..화장품에 이야기를..
공개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을 ..이상하게..
생각 할수 있겠으나...
내 전공이 화장품이고..
화장품 시장을 이해 하면서 이우를 접근 해보는 것도..
또 다른 하나에 방법은 될것 같아서이다..
물론
악세사리나..문구 완구 ..안경..생활용품..시계..등 몇가지는
화장품 과는 다르게 상당한 품질과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미리 말씀드리면서....
이우에 화장품은...전반적으로..
아직은 한국 시장과는 상당한 수준에 격차가 틀림없이 보였다..
기초라인 은 물론이고.
색조역시 일부분 그런대로 다양한 상품이 보였으나 과거 20년전 .
한국에 수준과 비슷한(솔직히 그것보다 못했음).. 화장품 수준이였고..
가장 관심을 끌고 있는 파렛트..부분역시
대만풍에 화장품 이 강세 였다..
중국에 화장품 시장은 대만 사람들이 주도 한다는
생각에는 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다..
과거..대만 제품을 판매해본 경험이 있는 셀러들은..
그런대로 적응을 할수 있을지...몰라도..최근 장업계에 문을 두두리거나..
5년차 미만에...업자들은..상당히..실망을 하였을 것이다..
다만 일부 ..
바디제품에 입욕제가..호기심을 끌고 있고..
많은 관심에 대상인 헤어제품은 염모제를 제외하면 전무 상태이다..
과연 중국 사람들은 머리를 어떤 식으로 모양을 내는 것인지.궁굼할정도였다..
그런대로.
이우를 찿는 장업계 상인들은 아마도 스킨케어나..메이크업 보다는..
화장잡화나 화장 소품아니면..미용도구를 보려고 오는 것 같았다..
중국 이우에 당연히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맛사지분야에 ..팩이나 ,,팩도구역시 너무나 초라했고..
한방제품에 ..어떤 맛사지 ..제품을 생각 했다면..
그역시 대단히 실망을 하였을 것이다 ...
오히려.
중국에서는 한국에 인삼비누나 인삼팩,,그리고..
홍삼을 이용한 팩이나..데이또는 나이트 크림을 .이야기할 정도 였다..
다만
기능 성을 요구하지않고...전문성을 요구 하지않는 화장 잡화류는..
그런대로 경쟁력(가격)이 분명히 있었다...
특히 퍼프분야는 단연 강세였다..
분첩이나 일반 메크업용 스폰지..크린싱 스폰지 ..
비후라.야스리 미용 면도칼 겨드랑이칼...손톱가위..쌍거풀 도구.
립브러쉬..각종..메이크용 부러쉬..거울 등
그리고
미용제품인 머리핀이나 마름 종이..밴딩..구르프.헤어캡.앞치마.
그리고 일부 미용소품은 ..경쟁력이 보였고..
그리고....인조손툽...이라던가 속눈섭...화장품 소량 용기..화장지갑..
손톱용 베이스(베이스 코드)나 손톱 영양제(탑코드)는..한국 보다 한수위였다..
그런데..당연히 경쟁력이 있을거라 예상했던...
리무버 시장 조차도..아직 약세였다...
그리고..
일부 색조에서..아주 강한 호기심을 보인 것중에..
특히 ..에나멜용 메니큐어..
그리고 모이스춰 립스틱등은 ,,그리고
가장많이 보이고 있는 다양한 컬러에 립크로즈..
이제막 시작한 마스카라나 눈섭 영양제..그리고 아일라인..
그리고 메이크 베이스...볼터치.시야게분..컴팩트나 팩트역시
이제 시작이지만 거의 투인케익처럼 모델은 다양 했다..
파렛트로 시작되는
아이샤도우가 역시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엇고.
단품 샤도우역시 칼라는 다양 했지만..기능 면에서는 역시나...
지금 이우에서 상품성이나 경쟁력이 있는 장업제품은..
화장소품인...퍼프나..비후라 같은 소품..아니면..속눈섭이나..
기초에 마지막 라인인..핸드크림이나 풋크림 정도이다..
미용기기인..드라이나 .고데기..적외선기..미용의자등도..
그리고 샴프기기..미용가위등은..아직 수준이하였다
지금 한국 에서 가장 관심에 집중이 되고 있는 맛사지나 크린싱 팩등은..
공장을 섭외하여 반가공으로 ..
한국으로 들여와 한국 상품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것에.
아직도 비중을 두어야 할것 같다는 생각 이다..하지만..
메니큐어나 립크로즈가 분명히 앞으로 한국 시장에서
선발대로 시장을 공략할 공산이 아주 크다는 인상을 받았고..
그것을 선두로...다음 타자는
크린싱 과 맛사지..그리고 다양한 팩종류 들이 중국 상품이(저가시장)
한국 시장을 석권 할것 같다는 인상이다..
중국에 이우상인들 역시..
한국 화장품 시장을 읽고..그런 준비를 하고 있다는 생각이다
솔직히
상품에 기능성이나 상품성은 떨어지지만..
메니큐어나 립크로즈나 립스틱이..1-2 위안(한국돈 50-300원) 이라면..
그건..
화장품 판촉물이나 또 다른 시장을..만들어낼 확률또한 높다고 생각 했다..
이우에 화장품 시장.
분명히 새로운..화장품업계에 활력은 되어줄것이다..
그리고 새로운 또하나에 화장품 시장을 만들어 줄것 같다는 생각이다..
왜 중국 사람들이 한국 화장품을 선호하는 지...
그리고 일부 백화점이나 대형 매장에서..일본제품에 화장품 이나 소품을 ..
판매하고 있는 지..그 이유를 알것 같기도 했다..
아직은..이우에..화장품 시장이..
초기 단계라서..불평 불만이 많이있지만.. 솔직히 초기단계 이기에
이우가...매력이 있는 것이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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