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상의 소무역 이야기

벤더에 세상은 오는가..1..

hokunsoo 2005. 8. 11. 15:17
요즈음 유통에 벤더에 열풍이 .
아주 강세이다..

벤더는..
보따리와도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보따리를 한 1-2년 정도 하면..
새로운 고민거리가 생기는데..
그것이.바로 현지 판매이다..

처음 보따리를 시작하고..
경비세이브..그리고..아이템 개발에 따른.
판매 이익금 .등이 생기면서 보따리에 정착을 하지만 ..

그것 만으로는..항상 .
뭔가 불만과 불안이 공존하기 시작한다,,

경비세이브..나아가서는 ,,기본 생활비 정도나 벌려고..
이런 힘든 보따리를 시작한사람은..없을것이다..

직업으로써에..불안..이유는..
일본이나 중국 현지 판매가 어렵거나..
시도 조차 못해보았기에..그것이..항상 불안하다..

보따리에 기본은..
한국상품 일본이나 중국에 팔고
현지물건 한국에..파는것이 ..바로 보따리 인데..
반쪽 보따리는..뭔가..불안하다..

그중..일본은..
유통에 핵심에 벤더가 존재한다..

벤더를 이해하지 못하거나..
벤더를 ..이용하지 못하면 상품.판매,,또는...유통 자체가 ..
불가능한 품목이 많이있다....

일본도 과거..대리점이 붕괴하고..
도매상에 모순이 드러나면서 벤더들에 활약이 시작 되었다..

벤더들 대부분은 소매상에 상품을 집중적으로..납품하고..있는..
벤더들이 유통에 중요한.. 핵심으로 부상 하고 있다

보따리 들이 일본 시장에 접근 하지 못하는 ..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가..일본벤더를 ..찿아내지..못하거나
벤더들에 ..비협조.로.시장진입에 실패하는..경우가 .많이있다..

일본 ..벤더에 특징은
벤더들이 자신에 주요 아이템을...일반 입찰 형식으로..
소매점에 납품을 하는 관계로..

소매점 마다 사입 가격이 달라지는 현상이 비일비재하다..
그래서..
일본은 상점마다 소비자..판매가격이 다른 이유가 여기 있다

제조업이나 수입상 들이 벤더들에게..
가격흥정에 밀리고 있는 현상도 이러한 이유다..

벤더는..
한회사 만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라..
어러회사에 제품을 동시에 취급하고
여러곳에 소매점포을 ..주거래처로..활동한다..

벤더는..
제품에 자신에..전문문야만 ..취급하는 것이 원칙이다,,

화장품도..
색조 전문 벤더는 색조만 샴푸전문 벤더는 삼푸만..
기초 전문 벤더는 기초만..화장잡화..부분은..잡화전문벤더가..

오직 전문 분야만을 ..
상대한다 해서 제조업이나 수입상도 이들을..
무시 할수가 없다..특히 전문성분야는..

한국도..
유통이 변하는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벤더는 이미..
홈쑈핑,,통신판매..온라인.쑈핑몰에는..
전문 벤더들에 활약이 눈부시다..

문제는 한국은..
초창기 임에도 불구 하고 기업형 벤더들이 움직인다는데..
문제에 심각성이 있다..

글이 길어 1부와 2부로 나누어 쓰곘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