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타임스퀘어를 돌아보고...
영등포에 대규모 쇼핑센타가 개장되었다고 해서..
구경도 하고 ..시장조사도 하고...쑈핑도할겸 .. 겸사겸사..
한..두어시간 일부러 시간을 내서 타임 스퀘어를 탐방했다..
개장초기 그리고 ...약 2주가 지난 어제 다시한번 다녀왔다..
영등포 역에서 지하상가를 타고 100M 쯤 내려오면..
바로 신세계 백화점 으로들어가는 입구가 나타나 그곳으로 들어가니..
생각보다 그 규모가 상당했다...
잠실 롯데월드와 삼성동 코엑스몰과...비슷한규모로 이루워져..있고..
전체적인 규모는 처음 보았을때보다는 다시보니 잠실 롯데와 비슷비슷한것 같다는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오래전에 개장한 롯데 잠실점 보다는 디스플레이가 월등히 세련되있고...
코엑스몰..보다는 규모면에서 앞서고..아기자기하다고 ..생각했다..
타임스퀘어는...
영등포 신세게 백화점과 경방 백화점을 하나로묶은 초대형 백화점...그리고
상당한 규모의 이마트..그리고 유명 명품관들..과...쑈핑몰에입점한 전문점들이 즐비하다..
한국의..내노라하는 유명 브랜드는 다 모여 있는것 같았다..
위 사진은 개장 첫날 사진이고....개장첫날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다..
어제 역시 사람들은 ..구석구석 북적거렸고...
요즈음 불경기라고 하지만 이곳에는 전혀 그런것 하고는 상관이 없는곳이였다..
개장 첫날 일단 사람들로 분위기를 압도했다..
아무리 개장 첫날이라고는 하지만...어디서 저런 수많은 사람들이 나타났는지...
왜...예전에 영등포는 그렇게 한산 했는지..이해가 안될..지경이였다..
온 서울 사람들이 다모였나..그런 생각도 해보았다 .. 개장 초기라 그렇겠지만...
만약..내가 점포를 개장했는데 사람들이 이렇게 모여들었다면....난 어떤 심정일까...
위 사진은 개장 첫날 스케치를 한것이고 이주가 지난 요즈음에는..백화점 입구는 한산하고..
하지만 백화점안이나 이마트는 사람들이 상당 하였다..
개눈에는 뭐만 보인다고..
우선 일본 유명 체인이 뭐가들어왔나부터 살펴보았다...
ABC마트 일본제일의...유명 신발 할인매장이 우선 눈에들어왔고..
나이키와 아디다스 ...리바이스는 물론 입점했다..그리고 라멘이나 나고야등 일본 음식 체인들...
화장품은 롯데에 없는 샤넬부터 . 요즈음 유행하는 바비브라운 맥등..
그리고..설화수 오휘등 한국 화장품..등이. 에스티나 랑콤.크리스챤보다 손님이 더많은것 같았고..
역시 일본계 화장품 ..SK-2 시세이도 가네보 안나수이 겐조등이 강세로 보였다..
아웃도어도 중국..등산용품부터 ..유럽 골프상점까지 다들어..온것 같았다..
스포츠매장은 서울에서 가장잘 진열이 잘된것 같다는 생각이다..
저가부터 고가품 까지... 그리고 내가판매하던 .. 캐빈 속옷부터 ...와코르 까지..
명품 양말..브랜드 수입 유명 유아용품....중국에 팔고싶었던...한국 유명 의류샵들..
보따리 상인들이 ..환율이 상한가 칠때..매일 백화점을 출근했던 ..그 이유가 명품구매 였는데..
루이비통등 명품매장이즐비했다.. 헤르메스 ..프라다..구찌..아르마니..버버리..로렉스.. 몽불랑..샤넬.등...
이마트도 규모가 상당했다..
이마트 정육점에서 호주산 1등급 스테이크용 소고기 100그람에 천원이라고 해서
한2-3키로 2-3만원 주고사려고 줄을 섯다 사람들이 너무많아 포기했다..
화장품은 총5만원 사면..핸드케리어 하나씩을 주는데 중국제지만 너무단단해보여..
충동구매를 하고싶었다 ..나중에보니 너도나도 그케리어 하나씩을 끌고..그케리어에 4800원에
24롤 하는 화장지며 기획상품들을 너도나도 한무더기씩 끌고다니고..있었다...
난 우선 일본 에 판매가능한 과일 막걸리가 여러종류가있어 마음에들었다..
그리고 가격도 저렴한..다양한 라면..일회용..햇반...숙성된 포장김치..참치및 햄종류..쌈장등..
소주가격도 저럼했고..다양한 맛김...일회용커피등..우선 일본판매가능한 저가격 상품부터 눈에들어 왔다...
일본에 판매하고싶은 ..우수한 한류 먹거리와 ..한국형 생활소품들이 넘처난다..
이곳 타임스퀘어 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랑스..아캉실 화장소품..
이태리 명품 헤어 악세사리나...일제 화장도구..프랑스 와인 등을 행사판매나 기획 판매를 할수있다면..
그리고 중국의 저가격이면서 품질이우수한 화장소품들을 이곳에서 판매하고싶은 충동을 느꼈다
자본만 한 몇억 현찰있다면 이근처에 상품권 점포 차려도 괜찮겠다는 생각도 해보았다..
일본 상품도 상당했다..
한국 보따리 최고의상품인 밸큐브 치즈 ..사탕치즈..아사게.. 후리가게 ..기꼬망 간장..키토산..크로렐라..
와사비..크림소스..다시마흑사탕..웨하스카레...일본된장..아사히맥주 ..유명초커랫..전통사케등 없는것이 없다...
걱정도 앞선다..
결국은 보따리 상품도 대기업에서...모두 싹쓸히로 손을 대는 것에 불안감이 몰려든다..
대기업 소비재 해외시장조사팀들도..가장.중요하게 ..생각하는것이 ..보따리상인들의 아이템
이라는것을 들었다..보따리 상인들의 아이템은 회전이 빠르다는것을 누구보다도 그들은 잘 알고있다..
앞으로 소무역이나 보따리상은 무슨 아이템을 만들어야내야 저 공룡같은.. 재벌 회사들과..
싸워 이길 것인가..한숨부터 나온다...
그와중에 소무역은 소무역끼리 ..보따리는 보따리끼리 치고받고 싸움질 들만 하니...
좀 서로 모여 의논하고 공동 아이템도 개발하고..
대기업에서 하지못하는 치고빠지는 상품을 ..개발해서..
개미들의 노히우를 최대한 발휘한다면..
분명 승산이있는데 ..모두 저 잘났다고 떠들기만 하니..
나부터 ..반성...해야하지만...답답한건 사실이다...
이무튼.. 앞으로 ..소무역 시장조사는 분명 한국부터 시작해야 한다는건
이미..다 알고있는 사실이고..그 한국 시장조사의 첫발자국이..
영등포 타임스퀘어가될 공산이 클것이라는 생각이다..
일본 중국 모든 분야의 기본적인 시장조사는..
남대문 그리고 동대문..그리고 화곡동..그리고..3개 대학교앞(이대 .건대.성심여대)..
그리고 아마도 영등포 타임스퀘어가..들어갈것 같다...그리고 코엑스..잠실 롯데등이..아닐까..생각한다..
그다음이..
각전문상가..구로공구상가..장안평 자동차용품..경동시장....그리고 천호동..잠실,그런식으로..
그리고는..내가 앞으로 중점적으로 판매해야할 동선을 순회하는 방식의 시장조사가..
아무튼..
아래그림은 타임스퀘어의 이모저모....
'세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자 산다는것..2 (0) | 2009.11.23 |
---|---|
혼자 산다는것.. (0) | 2009.10.26 |
오사카-늦여름... (0) | 2009.09.21 |
적인가..동지인가... (0) | 2009.06.09 |
말..말..말.... (0) | 2009.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