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분은 ..
제가 조금 알고 있는 어떤 분에 일본 보따리..한항차..이야기..인데 ..
일부 각색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K 씨가 공항에 도착 하는 것은 아침 8시..
9시 30분 출발 일본행 비행기를 타려고 동료..
보따리 두분과 함께..
다마스(5 인승밴)를 타고..짐을 뒷칸에 가득 싣고..
이른 새벽 부터 하루 일과를 시작 합니다..
다마스는 경차인 관계로 연료도 LPG .고속도로비도 절반..주차비도 절반
세금은 일년에 11000 원..보따리..차량으로서는 최고라고 생각 합니다.....
인천 공항에서..내리자 마자 ..
여행사 직원과..보따리 동료들이.. 나와..짐을 들어주면서..인사를 나누고..
그 여행사는 보따리 전문 여행사로..
대부분에 보따리 짐을 ..여행사에서 티켓팅을 .하는 조건으로.
공항으로 짐을..보내주고 짐을 부처주지만..
K 씨는 3명이 팀이므로 직접 다마스로 운반 합니다
짐은 대략 150 키로..
원래는 한사람당 70 키로 이지만..
요즈음 식품이 마진이 적어 짐이 많이 줄엇다고 함니다
주로..*카스 * 비천 * 콜. 그리고 햇반..김치 라면..소주 .동동주.**김
* 징어 *릉지 .*삼 사탕..*귤차..*자차..*삼차 ..그리고 잦.건포도 등 농산물..
그리고..약간에 스타 캐릭터 상품..등..품목이 다양 합니다..
그리고 공항내에서..
카드로 술과 담배등 그리고 면세품 찿기..
비행기 내에서는 기내식을 먹고..그리고.. 기내 맥주나 와인을 먹고 바로..
잠을 한숨..잔다고 합니다..
도착한후 짐을 찿고..
매번 일본 세관과 실랑이.소주가 항상 문제입니다..배는 7병 봐주는 데 왜
공항은 5병만 봐주냐 뭐 그런거..일본세관 양주 있기에 소주 안된다 뭐 그런거..
다행히 요즈음은..옷 하꼬비를 중단 했지만..옷 하꼬비를 할적에는 매번
세관과 숫자세기..인보이스 맞추기에..정신없이 시간을 보내고...
공항에 도착하면 ,,공항 입구에..일본..거래..
나라시..봉고차가 대기중이다..그 차에 짐을 넣고 사람도 타고 ..
가자 우에노로....
거래..점포에 먼저,,짐을 내리고 숫자와..금액만.. 확인 하고..
다시 민박 집으로..
민박 집에서 주인장과 점심겸 소주 두어잔 마시고 목욕하고 한숨 자고..
저녁이 되서야..신쥬크나..시부야로. 물건 헌팅 다님니다...
3명 모두 다른 방향으로 철저히..따로 따로 행동합니다...
서로에 아이템에 관심없음(?).. 모두 아이템이 다르기..때문에..
한사람은..악세사리..의류 한사람은..화장품과.. 명품소품..
또 한사람은...문구와 화방,,,팬시.
밤에 다시모여 아이디어 미팅을 하고..주로..
상품에 대하여 주변 정보에 대하여..그리고 ..다음날..
그다음날은 철저히..상품매입 입니다..
아침부터 따로 따로 각자에 상품 매입에 ..정신 없고..
오후 역시 ..상품 매입..저녁에 다시모여서 .
저녁 먹고 전날 상품 처리 한곳으로가 수금 합니다..
그리고
다음에 일본에 가지고올 ..물건 매입품목 넘겨 받는다고 합니다 ..
그리고는 합동 수매 품목인..*배치..*단..*리카케..*하스 카레..*로레라
*빵 모기파스..*소 된장..*사비..*모찌..* 팟죽..*기름..*꼬망간장..등..사입..
다음날..
오전에는 각자 철저한 시장조사..이케부로 나..하라쥬크등에서..
신상품이나 세일상품 각자 ..따로.따로..분석은 서울 에서..
오후에는 ..주로..개인상품 .인보이스 ..작성및.
패킹 리스트.영수증 맞추기..상품 포장및..박스...재정비 하기..
그리고는..민박집에 모여..저녁 6시 뱅기타러..
다시 나라시 봉고 불러 공항으로..짐때문에..
인천 공항 도착은 저녁 9시경..
다시 다마스로 짐과 사람을 각자에 집으로 운송 하는 것으로..
모든 보따리 한항차는 마감 합니다..
일주일에 한번씩 매주 합니다..2박3일...
철저히 주 5일 근무 합니다..
운전은 막내가 .. 차는 선배가..사고(다마스)..기름은 리더가..(LPG값)
아이템 충고와 스케줄은 리더가...물건 운송중 힘든건 막내가..선배는..아이디어맨..
한국 거래선 개척은 리더가..상품 배송은..막내가...선배는..약간에 돈줄(스폰서)
아이템이 서로 달라 처음에는 서먹 하지만..
그것이 오히려 더 팀을 묶어주는 역활을 한다는건..시간이 말해줌니다..
물론 가족 이나 가까운 친지들이 모여 팀을 이루는 현상도 많지만 ..
특히 여자들은 가족 구성이 많지만..물론..케이스 바이 케스...
그런 분들에 특징은 아이템이 공동이라는 검니다..다 득과실이 있곘지만..
이것이..요즈음...
보따리들에 현실입니다..
그들에 가방에는 항상 인보이스가 준비중이고..
상품만 뜨면 바로..소규모..정식 수입도 가끔 함니다..
이것을 소개 하는 이유는..
요즈음 팀이 왜 필요하고 ..팀들이..어떻게 움직이나를
소개 하고 싶어서 입니다..
물론 장사에는 원칙이 없슴니다..
상황과 경험 능력대로..움직여야 합니다 ..
보따리에 특성상 공동투자는 어렵지만..
다른 방법으로 얼마든지 팀이 형성 될수 있다는 사실..
우리는 이것을 주목해볼 필요는 있슴니다..
서로에 특징이나 특성을 .잘 이용하면..
아주 환상에 트리오가 될거라 생각 합니다..
물론 최근에 와서 5 명이 팀을 움직이는 ..보따리도 생기고 있읍니다..
한국내에 거래선 개척에 교대로..투입하고..중국이나 일본에 새로운 .
거래선 개척에..한사람이 전문적으로..투입이 됨니다(일본어나 중국어 되는 사람)..
5명 팀들은 물주가 한사람 있다는 것이 특징 입니다
물론 물주도 리더에게..모든 권한을 주고 ..같이 행동 합니다..
이사람들에 특징은 중국 일본을 어느곳이나 수익성이 있으면 달려 간다는 것
입니다..인도나 베트남에도 군침을 흘리면서...
중국과 일본을 보따리로..왕래하면서..
팀원은 서로를 위로 하고 의지하고..그리고..경비를 줄이고..
이제는 한번쯤 팀에 대하여 ..
곰곰히 생각하여 보심이 어떨가 해서요..
제가 조금 알고 있는 어떤 분에 일본 보따리..한항차..이야기..인데 ..
일부 각색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K 씨가 공항에 도착 하는 것은 아침 8시..
9시 30분 출발 일본행 비행기를 타려고 동료..
보따리 두분과 함께..
다마스(5 인승밴)를 타고..짐을 뒷칸에 가득 싣고..
이른 새벽 부터 하루 일과를 시작 합니다..
다마스는 경차인 관계로 연료도 LPG .고속도로비도 절반..주차비도 절반
세금은 일년에 11000 원..보따리..차량으로서는 최고라고 생각 합니다.....
인천 공항에서..내리자 마자 ..
여행사 직원과..보따리 동료들이.. 나와..짐을 들어주면서..인사를 나누고..
그 여행사는 보따리 전문 여행사로..
대부분에 보따리 짐을 ..여행사에서 티켓팅을 .하는 조건으로.
공항으로 짐을..보내주고 짐을 부처주지만..
K 씨는 3명이 팀이므로 직접 다마스로 운반 합니다
짐은 대략 150 키로..
원래는 한사람당 70 키로 이지만..
요즈음 식품이 마진이 적어 짐이 많이 줄엇다고 함니다
주로..*카스 * 비천 * 콜. 그리고 햇반..김치 라면..소주 .동동주.**김
* 징어 *릉지 .*삼 사탕..*귤차..*자차..*삼차 ..그리고 잦.건포도 등 농산물..
그리고..약간에 스타 캐릭터 상품..등..품목이 다양 합니다..
그리고 공항내에서..
카드로 술과 담배등 그리고 면세품 찿기..
비행기 내에서는 기내식을 먹고..그리고.. 기내 맥주나 와인을 먹고 바로..
잠을 한숨..잔다고 합니다..
도착한후 짐을 찿고..
매번 일본 세관과 실랑이.소주가 항상 문제입니다..배는 7병 봐주는 데 왜
공항은 5병만 봐주냐 뭐 그런거..일본세관 양주 있기에 소주 안된다 뭐 그런거..
다행히 요즈음은..옷 하꼬비를 중단 했지만..옷 하꼬비를 할적에는 매번
세관과 숫자세기..인보이스 맞추기에..정신없이 시간을 보내고...
공항에 도착하면 ,,공항 입구에..일본..거래..
나라시..봉고차가 대기중이다..그 차에 짐을 넣고 사람도 타고 ..
가자 우에노로....
거래..점포에 먼저,,짐을 내리고 숫자와..금액만.. 확인 하고..
다시 민박 집으로..
민박 집에서 주인장과 점심겸 소주 두어잔 마시고 목욕하고 한숨 자고..
저녁이 되서야..신쥬크나..시부야로. 물건 헌팅 다님니다...
3명 모두 다른 방향으로 철저히..따로 따로 행동합니다...
서로에 아이템에 관심없음(?).. 모두 아이템이 다르기..때문에..
한사람은..악세사리..의류 한사람은..화장품과.. 명품소품..
또 한사람은...문구와 화방,,,팬시.
밤에 다시모여 아이디어 미팅을 하고..주로..
상품에 대하여 주변 정보에 대하여..그리고 ..다음날..
그다음날은 철저히..상품매입 입니다..
아침부터 따로 따로 각자에 상품 매입에 ..정신 없고..
오후 역시 ..상품 매입..저녁에 다시모여서 .
저녁 먹고 전날 상품 처리 한곳으로가 수금 합니다..
그리고
다음에 일본에 가지고올 ..물건 매입품목 넘겨 받는다고 합니다 ..
그리고는 합동 수매 품목인..*배치..*단..*리카케..*하스 카레..*로레라
*빵 모기파스..*소 된장..*사비..*모찌..* 팟죽..*기름..*꼬망간장..등..사입..
다음날..
오전에는 각자 철저한 시장조사..이케부로 나..하라쥬크등에서..
신상품이나 세일상품 각자 ..따로.따로..분석은 서울 에서..
오후에는 ..주로..개인상품 .인보이스 ..작성및.
패킹 리스트.영수증 맞추기..상품 포장및..박스...재정비 하기..
그리고는..민박집에 모여..저녁 6시 뱅기타러..
다시 나라시 봉고 불러 공항으로..짐때문에..
인천 공항 도착은 저녁 9시경..
다시 다마스로 짐과 사람을 각자에 집으로 운송 하는 것으로..
모든 보따리 한항차는 마감 합니다..
일주일에 한번씩 매주 합니다..2박3일...
철저히 주 5일 근무 합니다..
운전은 막내가 .. 차는 선배가..사고(다마스)..기름은 리더가..(LPG값)
아이템 충고와 스케줄은 리더가...물건 운송중 힘든건 막내가..선배는..아이디어맨..
한국 거래선 개척은 리더가..상품 배송은..막내가...선배는..약간에 돈줄(스폰서)
아이템이 서로 달라 처음에는 서먹 하지만..
그것이 오히려 더 팀을 묶어주는 역활을 한다는건..시간이 말해줌니다..
물론 가족 이나 가까운 친지들이 모여 팀을 이루는 현상도 많지만 ..
특히 여자들은 가족 구성이 많지만..물론..케이스 바이 케스...
그런 분들에 특징은 아이템이 공동이라는 검니다..다 득과실이 있곘지만..
이것이..요즈음...
보따리들에 현실입니다..
그들에 가방에는 항상 인보이스가 준비중이고..
상품만 뜨면 바로..소규모..정식 수입도 가끔 함니다..
이것을 소개 하는 이유는..
요즈음 팀이 왜 필요하고 ..팀들이..어떻게 움직이나를
소개 하고 싶어서 입니다..
물론 장사에는 원칙이 없슴니다..
상황과 경험 능력대로..움직여야 합니다 ..
보따리에 특성상 공동투자는 어렵지만..
다른 방법으로 얼마든지 팀이 형성 될수 있다는 사실..
우리는 이것을 주목해볼 필요는 있슴니다..
서로에 특징이나 특성을 .잘 이용하면..
아주 환상에 트리오가 될거라 생각 합니다..
물론 최근에 와서 5 명이 팀을 움직이는 ..보따리도 생기고 있읍니다..
한국내에 거래선 개척에 교대로..투입하고..중국이나 일본에 새로운 .
거래선 개척에..한사람이 전문적으로..투입이 됨니다(일본어나 중국어 되는 사람)..
5명 팀들은 물주가 한사람 있다는 것이 특징 입니다
물론 물주도 리더에게..모든 권한을 주고 ..같이 행동 합니다..
이사람들에 특징은 중국 일본을 어느곳이나 수익성이 있으면 달려 간다는 것
입니다..인도나 베트남에도 군침을 흘리면서...
중국과 일본을 보따리로..왕래하면서..
팀원은 서로를 위로 하고 의지하고..그리고..경비를 줄이고..
이제는 한번쯤 팀에 대하여 ..
곰곰히 생각하여 보심이 어떨가 해서요..
'세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따리...보따리...보따리... (0) | 2006.01.09 |
---|---|
보따리 어렵슴니다... (0) | 2005.12.12 |
보따리 상에 자존심... (0) | 2005.10.06 |
보따리 카폐.. (0) | 2005.08.11 |
프로가 된다는것... (0) | 2005.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