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일본쪽..
소무역(보따리)을 하시는 분들은..
가격문제로 고민이 많을거라 생각한다..
어렵게 물건을 구해와도..
제값을 받기가 힘들뿐만아니라..
기존.
수입상 들과에 마찰..그리고..
동료 보따리들과에 신경전..온통..사방에 장벽이..
많다는것에 대하여..많은 어려움이 예상된다...
결국은..
거래선과에 돈돈한 인과관계가..
모든 문제에 해결이라는..생각으로 ,가닥이 잡히리라 본다..
중요한,,
세금 계산서문제(자료)..이미지..캡처등도..
거래선과에 대화로 ..
풀어갈수 밖에 없는게 보따리에 현주소라고 보고있다..
특히 화장품은..사전 검사 품목이기에
세관과에 문제가 많이 어려운 것이 현실이지만..
그래도 수요가 있기에..보따리들이..아직도 화장품을 ..
많이 취급 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지금
한국에서 팔리고 있는
일본 화장품은 대략 20여개브랜드..인데..
그중 10 개가..시장을 주도 하고 있다..
시세이도..가네보..폴라..고세..노에비아..
메이꼬..안나수이..크로바..SK-2 ..오리리..등이대표작이다..
그중..
역시 브랜드 메이크업(색조화장품)이 단연 인기다..
물론..
최근SK-2. 기초종류나 마스크팩 등.그리고 안나수이 기초..
그리고 안나수이 향수 겐죠 향수등이 인기 있으나..
역시..
메이크업.특히 화운데션게통이 인기 품목이다..
투윈케익을 비롯해..요즘 유행하는 팩트..
그리고 커버마크..스킨커버..리퀘드 화운데이션...시야게분(컴팩트 화운데이션)..
모든 F/D 계통이 인기 품목이다..
다음 썬크림..마스카라..아이라인..볼터치(브러쉬타입)..
그리고는 팩 종류..그리고 기능성 화장품들..
대략..
100 여가지로 압축된다..
많은 분들이 일본 화장품 4000여 가지중에 고작 100 여개만..
판매가 되느냐고 반문 하겠지만..
솔직히..
지금에 시장이 그렇게 할성화 되어 있지 않다..
립스틱이나 메니큐어 부분은..
유럽쪽 보따리에 맥을못추고..
향수부문 역시 유럽 명품이 아니면.
판매가 잘 안되는 편이다..
화장품 쪽은 아직은 유럽이 60%..일본이 30% 미국이 10%
정도로 일본이 열세이다..
대부분에 화장품 프로 보따리들은 유럽쪽으로..
일을 하러 다닌다..의류와 구두..악세사리등을 화장품과
혼합하여..적절히(?)..가방을..꾸려오는것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요즈음..인터넷으로 분위는 많이 바뀌는것 같다..
특히..SK-2 ..DHC 등 거물급 일본 메이커 들이..
한국에 장진영 이나 김희선 같은 대스타를 내세우며..
광고를 한것이 ..일본 화장품 ..붐을 이르키는 원인 이기도 하다..
기존 수입상과에 마찰..그리고 세금 문제가 고통 스럽지만..
한국 정부에서 일본이나 유럽쪽 수입 화장품에..허가를..
쉽게 내주지 않는이상..그리고..
메이저급 화장품 수입상이 백화점 판매만을 고집하는..
현실속에..일반 소비자에 ..판매는..
보따리들에..의해서만..만족을 줄수밖에 현실이..
지금에 보따리를 키우는 결과라고 보고있다..
서민도 명품을 살수있다는..
소비심리는..그것을..허영이라고만..
몰아부치기에는 한계가 있는것 같다..
보따리들이..
일본에 시세이도나 가네보 그리고 안나수이 겐조..
고세...옥타드..SK-2 ..등 일본 화장품을 보따리로 가져오는 것이 당분간은..
계속 되어질거란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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