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많은 보따리 또는 소무역..
지망생들이...
고민하는 것중의 하나가..
중국 이나 일본 둘중 어느곳을 택하야 하는 가 하는 고민이다..
이런 고민거리는 현재 보따리에서...소무역을 시작 하려는..
경력자들도 마찬가지이다...
지금 현재..중국 이나 일본 한곳을 정착 하기에는 뭔가 부족하고 불안하고..
그 이유의 대부분은 .현재의 수익이 생각대로 창출되지 않기에 ...
좀더 나은 수익을 생각 하기 때문일 것이다...
둘다 장단점이 분명히 있다..
우선 일본은 소무역 보다는 보따리(순수또는 보따리무역) 쪽이 발전되어 있다
소무역 이 요즈음은 많이 활성화.. 되어 있지만...
상품을 컨테이너로 움직이는 ..전문적인 무역이 아니라...
상품을 현지에서 구매하여...핸드캐리로 운송해서..
공항이나 항만에서 ..서류를 작성해서 통관하는..보따리무역..형태가....대부분이다..
이유는 여러가지..이지만..
그중 ..
상품의 구매형식이 소량 다품목이 절대적으로 유리한...지역이..일본이기에..
그리고..
물류수송이 물류전문 회사를 동원할만큼의 ..대량 구매가 아닌것이 대부분이고...
일본 상품의 한국 시장 가격 오픈으로 적은 마진에..
세금외의 ...물류비용 이 부담스러운 것도 아주 중요한 이유이다...
하지만
일본은 상대적으로 일본 상품.. 한국 판매가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최근 엔저현상등 으로..
일부 식품이나 화장품 같은 사전 검사품목이나
한국 에 라이센스권자가 없는 상품 이라면...
비교적 쉽게 초보자도,,일본에서 상품 구매가 수월..하고'...한국 에서 조금은 쉽게 ..
판매가 가능 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한국내 일본 상품 판매하는 온 오프라인 상점들이 최근들어...많이
생기고...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또한..최근들어 ..엔저현상으로..
일본 상품 붐이 일고있는 것도 ..한.몫하고있다...
하지만
역시 누구나...쉽게 접근을 할수 있기에...
나름대로...경쟁이 심해 마진이 아주 적다는 결정적인..단점이 분명히 있다..
세금을 내면..거의 마진이 없는 상품도 ..상당히 있다는 것이다...
특히 부정 할수 없는 사실은.. 일본쪽에 카페들에 대량으로 �아내는 ..
신참 보따리나 소무역 지망생들의..초보들간의 경쟁이 ..상당히 심각 하다는 것이다..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지만..분명한 사실이다...
미끼상품이나..유명상품은 마진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아주 적다...
또한 일본쪽 입국자들에 대한...세관과에 마찰이나 ..국가적인 차원에서
일본 상품의 한국 반입에..부정적인..관심이 많다는 단점이 분명히 있다..
반면에 중국은...
아직 순수보따리나 ...정말 규모가 적은 보따리무역은...
이제막 시작이라 ..상대적으로 적은 인원이 활동 하는 장점이 있지만...
대신
중국 상품을 판매하는 한국 시장이 활성화 되어 있지..못하다는 단점이 분명히 있다...
무역 중에서 공산품이나 ..생필품.. ...판촉물등...대량..무역 형태에 업종은..
일본보다 ...분명히 활성화... 되어 있지만...
그부분은.. 한국 유통을 ..잘 알고 있거나 ....유통을.. 겸업하는 전문..무역상만이
수익창출이,,,가능 하다는 이야기도 성립된다...
규모가 적은 소무역 이나..한국 도매상이나 ..소매형.전문점을 상대로 하는 ..
보따리무역 형태에 상품판매에는 ..대형유통망,,접근부터..
많은 난관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그리고..
아직 중국 상품에 ..한국 소비자 ..불신은 전국민적 추세라고 볼수 있기에..
특히 식품 및 소상품 분야에...불신이 대단 하다는 건 ...잘 알고 있는 사실이고..
일반 상점에서의 중국 상품은.. 진열 조차 꺼리는 경향이 아직도 상당 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지금 한국 유통을 자세히 들여다보면..대부분에 공산품이나 의류,,,소상품..식품등..
산업 전반에 중국상품 비중은 절대적이라는 아이러니 현상을 목격 할 것이다..
겉으로는 중국 상품 불신을 입에 달고 사는 한국 소비자들도 결국은..
결정적인 상품 구매는 중국 상품을 선택 한다는 사실이다...해서..
아이템 발굴에 성공만 하면 .. 자신만에 상품을 독점으로 판매할수 있는 ..
최고에 장점과 ...상당한 고마진을 챙길수 있다는 ...장점이 ..
중국 상품 시장에는...분명히 존재한다..는..사실이다...
영업에 ..어느정도 자신이 있다면...
자신만에 독특한 상품을 개발해서....자신만에 마케팅으로...
한국 유통에 직접 뛰어들면서 ...바닥..거래선을 개척 한다면...
일본 과는 다르게..
분명 사업적 발전이 .보장 되는 곳도 중국 이라고 보고 있다...
처음 정착이 어렵지만....
초반 사업에...대량판매에 ....욕심만 버린다면...
소매점이나 ..일부 도매상 ... 일부 온라인 판매망을 동원해서...
하나하나..밑바닥 부터 바닥 영업..거래선을 개척한다면...
중국은 ..분명 일본 과는 다르게....분명한..사업적 뿌리를 내릴수있는 최대에 장점이 있다.
일본이 쉽게 정착하고 쉽게,수익을 창출할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
그건 한없는 부평초 처럼 ..고정 아이템도 없는...인기 상품만을 �아 다니는 ..
남들에 행동에..절대적인 영향을 받는 그런 뜨내기 장사라고 한다면...
중국은..아이템 발굴부터 ..거래선 개척까지..어렵고...힘든..
과정이 분명히 존재하지만..자신에 사업을 만들어 낼수있는..모든 장사꾼에 소망인...
사업적 전망이 분명히 있다는 것이다...
중국과 일본을 동시에 선택해서...
일본상품을.. 중국과한국에 팔고...중국 상품 을... .일본과 한국 에 파는..
삼각 무역에 우리 모두는..희망을 걸고 시작하였지만...
세상이 어디...그렇게... 만만한가..
우선은 하나라도 옳바르게 시작 하는 것이..순서라 생각 한다...
우선 한곳을 분명히 정해서
어느 한곳에 ..어느정도 뿌리를..내린다음..
다음 국가를 시작 하는 것이 .... .
그래도.. 정상적인 수순이 아닌가 생각 한다...
자신에 현재에 상황과 자본...그리고..능력을 ..
자신이 냉정히 판단해서...신중하게 중국이나 일본을..선택하는 것 .. 또한..
절반에 성공이 아닐까...
물론 더...중요한건..
팀을 만들어서 최대한 의..아이디어를 짜내..
이러한 현상을 ...역 이용할수만 있다면 ...최상이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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