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상의 소무역 이야기
온라인에 변화 속도가 너무 빠르다...
hokunsoo
2006. 8. 29. 06:49
요즈음 온라인..
쑈핑몰 사장님들에 가슴이 타들어 가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생각이 많아진다..
한때는 보따리들에 .
희망이요 미래에..목표 였던..
인테넷 쇼핑몰이 이제는 애물단지로 변하고 있다..
이미 통계에도 나와 있지만..
온라인 판매에 60%가 오픈마켓이고..
점점더 그 오픈 마켓이 온라인을 주도 하리라고 보고있다..
오픈마켓은 옥션과 지마켓을 의미한다..
기타 몇곳에 오픈 마켓이 있지만 아직은 미미하고..
미니몰 형식에 오픈샵도 아직은 활약이 약하다 ..
인테넷 쇼핑몰에 대부분은..
소매상이나 도매상이 새로운 대안으로 ..
상품을 팔고자 만들어 놓은것과..
개인이..
새로운 형태에 샵을 찿던중..온라인에 매력에 빠져..
쑈핑몰을 차린것이 대부분이다..
대기업 부터 소기업 개인 자영업자 에서 부터..아르바이트 형식에..
투잡족까지..다양한 계층에 사람들이..
전업부터 부업에 이르기 까지..참여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처럼 온라인 마켓쉐어가 오픈 마켓으로..
급속도로 전환되면..
대기업에 인네넷쇼핑몰..그런대로 견디어 내겠지만..
소규모 자영업자에 쇼핑몰은 그대로 전멸을 할 위기에 처해있다..
누군가는 이야기한다..
하면..오프라인에 전성시대가 다시오지 않겠는가 ..
하지만 그것은..아닐거란 생각이다..
온라인 마켓은 아마도..
새로운 방향으로 빠르게 재편 되리라 생각한다..
죽을 사람은 죽고 ..살아 남은 사람은..
새로운 노하우와 경쟁력으로..재무장 해서..
새로운 형태에 온라인 샵이 탄생 되리라 생각한다..
세계에서 유래가 없는..
초 고속 온라인 시장을 형성하고..
온라인 판매가 오프라인 거래액을 넘는..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한국에 온라인 마켓이..
어떻게 변화를 하는 가는..
세대 모두가 최대에 관심사 로 알고 있다..
다행히 보따리들에 대부분은..
쇼핑몰 보다는 오픈마켓에 무게 중심을 많이 실고 있기에
큰 타격은 없겠지만..
쇼핑몰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장사를 해온..
보따리들은 아마도 타격이 예상 된다..
한국에 유통이 도 소매 개념이 사라지고 있는
즈음에 온라인 역시 도소매 개념은 사라지고 있다..
아마도
보따리들이 직접 온라인 오픈 마켓에 ..
직접 판매를 하는 정공법에 장사 기법이..
당분간은 호황을 누리리라 생각 된다..
하면..
가격 경쟁이 치열한 오픈마켓에서
살아 남으려면..
일본이나 중국을 하루가 멀다하고..
정기적으로 많이 다니는 보따리가 ..절대적으로
유리하리라 생각한다..
이유는..
라이프 싸이클이 짧은 단타 단타에 고가격 고마진에..
브랜드 아이템이 절대적으로 유리하다는 판단 때문이다
시장은 변한다..
그 변화를 인테넷 시대에 살고있는..
우리 유통인들은 절대적으로 이용해야한다..
정보에 교한이나 팀으로에 활동
이모두가..지금 우리들이 해야할 아주 중요하고
절대적인 생존에 문제가 달린 중대한 사항이다..
어떻게든..
살아 가려면..시대에 흐름을 따라야 하지 않겠는가...
쑈핑몰 사장님들에 가슴이 타들어 가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생각이 많아진다..
한때는 보따리들에 .
희망이요 미래에..목표 였던..
인테넷 쇼핑몰이 이제는 애물단지로 변하고 있다..
이미 통계에도 나와 있지만..
온라인 판매에 60%가 오픈마켓이고..
점점더 그 오픈 마켓이 온라인을 주도 하리라고 보고있다..
오픈마켓은 옥션과 지마켓을 의미한다..
기타 몇곳에 오픈 마켓이 있지만 아직은 미미하고..
미니몰 형식에 오픈샵도 아직은 활약이 약하다 ..
인테넷 쇼핑몰에 대부분은..
소매상이나 도매상이 새로운 대안으로 ..
상품을 팔고자 만들어 놓은것과..
개인이..
새로운 형태에 샵을 찿던중..온라인에 매력에 빠져..
쑈핑몰을 차린것이 대부분이다..
대기업 부터 소기업 개인 자영업자 에서 부터..아르바이트 형식에..
투잡족까지..다양한 계층에 사람들이..
전업부터 부업에 이르기 까지..참여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처럼 온라인 마켓쉐어가 오픈 마켓으로..
급속도로 전환되면..
대기업에 인네넷쇼핑몰..그런대로 견디어 내겠지만..
소규모 자영업자에 쇼핑몰은 그대로 전멸을 할 위기에 처해있다..
누군가는 이야기한다..
하면..오프라인에 전성시대가 다시오지 않겠는가 ..
하지만 그것은..아닐거란 생각이다..
온라인 마켓은 아마도..
새로운 방향으로 빠르게 재편 되리라 생각한다..
죽을 사람은 죽고 ..살아 남은 사람은..
새로운 노하우와 경쟁력으로..재무장 해서..
새로운 형태에 온라인 샵이 탄생 되리라 생각한다..
세계에서 유래가 없는..
초 고속 온라인 시장을 형성하고..
온라인 판매가 오프라인 거래액을 넘는..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한국에 온라인 마켓이..
어떻게 변화를 하는 가는..
세대 모두가 최대에 관심사 로 알고 있다..
다행히 보따리들에 대부분은..
쇼핑몰 보다는 오픈마켓에 무게 중심을 많이 실고 있기에
큰 타격은 없겠지만..
쇼핑몰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장사를 해온..
보따리들은 아마도 타격이 예상 된다..
한국에 유통이 도 소매 개념이 사라지고 있는
즈음에 온라인 역시 도소매 개념은 사라지고 있다..
아마도
보따리들이 직접 온라인 오픈 마켓에 ..
직접 판매를 하는 정공법에 장사 기법이..
당분간은 호황을 누리리라 생각 된다..
하면..
가격 경쟁이 치열한 오픈마켓에서
살아 남으려면..
일본이나 중국을 하루가 멀다하고..
정기적으로 많이 다니는 보따리가 ..절대적으로
유리하리라 생각한다..
이유는..
라이프 싸이클이 짧은 단타 단타에 고가격 고마진에..
브랜드 아이템이 절대적으로 유리하다는 판단 때문이다
시장은 변한다..
그 변화를 인테넷 시대에 살고있는..
우리 유통인들은 절대적으로 이용해야한다..
정보에 교한이나 팀으로에 활동
이모두가..지금 우리들이 해야할 아주 중요하고
절대적인 생존에 문제가 달린 중대한 사항이다..
어떻게든..
살아 가려면..시대에 흐름을 따라야 하지 않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