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상의 소무역 이야기
치고 빠져야 한다...
hokunsoo
2006. 8. 20. 13:33
계절 탓이라고는...
탓하기가 힘들정도로 요즈음에 도매상가 특히 남대문에..
경기가 아주 심각할 정도로 어렵다..
남대문 점주들은..
보따리나 수입상들에게 상품을 구매할수가..
없을 정도로 장사가 안되고 있으며..
장사가 안되다 보니 수입상이나 보따리들이..
가격을 덤핑 처리해서 재고를 처분하려 들고 있다..
문제는..
나까마(보따리.또는.수입중개상) 들이 가격을 후려치는 순간..
기존 남대문 상인들은 앉아서 가격이 내려가면서..
자본을 잠식 당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냥 가만히 있어도 가격이 내려가면서 ,,점포 상품 총액이 다운이되고..
더 문제는 더 가격이 내려가기전에 상품을 처분해야 한다는 불안감에..
점주들도 가격을 덤핑치는 악순환에 연속이 문제라는 것이다..
하면..
점주들은 불안해서
상품 매입을 꺼리고..나까마들은..더욱더 덤핑판매에..
총력을 기울이게 되고있는 것이 .지금에 현실이다..
지금이 중요하다..
덤핑을 치고..손해를 보더라도..다음을 봐야한다....
다음에 현지상품매입을..
지금에 아이템을 고수할수는 없다...
가격이 떨어져서..수익성이 없다면..
신상품 개발이나..
현지에서에 공동구매로 가격을 다운 시키는 방법외에는 대안이 없다..
하지만..
보따리들에 특성상..공동구매로 .상품을 매입하기는
현실적으로 힘들다..이유는 각개전투가..
몸에 습관처럼..배어 있기 때문이다.
그것을 뭐라 할수는 없다 .. 다..이유가 있기 때문에..
그렇다면 신상품 개발이다..
그런데..
그신상품도 현재같이 아이템 베끼기가..성행 한다면..
장기전에 아이템 개발은 금물이다..
단기.단기성 아이템을 개발하여..
누군가에 의해서 아이템이 공개되면 바로 아이템을..
버릴수 있는 준비 자세가 되어 있어야한다..
그렇다고..
중국처럼..상품 자체를 변형시켜 새로운 상품을
만들어 판매를 할수는 없다..
일본 상품은 브랜드 위주에 장사인데 브랜드 상품을 변형 시킬수도
없지만..변형 시키면 판매가 힘들어진다..
하면..
치고 빠지는 것에 능해야..
지금같은 시장분위속에서는 살아 남을수 있다..
일본이나 홍콩 ..또는 대만 에 아울렛 매장이나 ..
전문 할인매장 그리고 세일기간만을 전문적으로 숙지해서..
그것을..전문적으로 이용해서 치고 빠지는 장사 기법이
지금에..최고에..방법이다..
항상 이야기 하지만..
팀이 중요하다..
팀이라면..
오사카나 홍콩등지에서 지금에 시세를 바로..
문자나 인테넷으로 사진전송해서..바로..한국 시장를 파악해서
상품을 매입하는 ..
속전속결에..
보따리 장사기법이 최대에..
황금시절을 맞을 전망이다...부부도 좋고 ..형재자매도 좋다..
어덯게든 팀을 만들어 2사람은 밖으로 나가고
한사람은 한국 시장을 파악하고 ..
가격하락 품목은 오픈마켓으로 ..
온라인 오프라인을 함께 가동해야 한다..
시장이 변하면..
보따리도 함께 변해야 한다..
그변화에 바람이 나중에 자신만에..
아주 소중한 노하우로 남는 다는 사실을..
우리는 꼭 기억해야 한다..
위기가 기회라고..
이런 위기속에서 자신에
노하우가 축적되어 간다는 생각으로..
지금에 위기를 즐기면서..작업을 하는 것 또한..행운이 아닐까..
탓하기가 힘들정도로 요즈음에 도매상가 특히 남대문에..
경기가 아주 심각할 정도로 어렵다..
남대문 점주들은..
보따리나 수입상들에게 상품을 구매할수가..
없을 정도로 장사가 안되고 있으며..
장사가 안되다 보니 수입상이나 보따리들이..
가격을 덤핑 처리해서 재고를 처분하려 들고 있다..
문제는..
나까마(보따리.또는.수입중개상) 들이 가격을 후려치는 순간..
기존 남대문 상인들은 앉아서 가격이 내려가면서..
자본을 잠식 당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냥 가만히 있어도 가격이 내려가면서 ,,점포 상품 총액이 다운이되고..
더 문제는 더 가격이 내려가기전에 상품을 처분해야 한다는 불안감에..
점주들도 가격을 덤핑치는 악순환에 연속이 문제라는 것이다..
하면..
점주들은 불안해서
상품 매입을 꺼리고..나까마들은..더욱더 덤핑판매에..
총력을 기울이게 되고있는 것이 .지금에 현실이다..
지금이 중요하다..
덤핑을 치고..손해를 보더라도..다음을 봐야한다....
다음에 현지상품매입을..
지금에 아이템을 고수할수는 없다...
가격이 떨어져서..수익성이 없다면..
신상품 개발이나..
현지에서에 공동구매로 가격을 다운 시키는 방법외에는 대안이 없다..
하지만..
보따리들에 특성상..공동구매로 .상품을 매입하기는
현실적으로 힘들다..이유는 각개전투가..
몸에 습관처럼..배어 있기 때문이다.
그것을 뭐라 할수는 없다 .. 다..이유가 있기 때문에..
그렇다면 신상품 개발이다..
그런데..
그신상품도 현재같이 아이템 베끼기가..성행 한다면..
장기전에 아이템 개발은 금물이다..
단기.단기성 아이템을 개발하여..
누군가에 의해서 아이템이 공개되면 바로 아이템을..
버릴수 있는 준비 자세가 되어 있어야한다..
그렇다고..
중국처럼..상품 자체를 변형시켜 새로운 상품을
만들어 판매를 할수는 없다..
일본 상품은 브랜드 위주에 장사인데 브랜드 상품을 변형 시킬수도
없지만..변형 시키면 판매가 힘들어진다..
하면..
치고 빠지는 것에 능해야..
지금같은 시장분위속에서는 살아 남을수 있다..
일본이나 홍콩 ..또는 대만 에 아울렛 매장이나 ..
전문 할인매장 그리고 세일기간만을 전문적으로 숙지해서..
그것을..전문적으로 이용해서 치고 빠지는 장사 기법이
지금에..최고에..방법이다..
항상 이야기 하지만..
팀이 중요하다..
팀이라면..
오사카나 홍콩등지에서 지금에 시세를 바로..
문자나 인테넷으로 사진전송해서..바로..한국 시장를 파악해서
상품을 매입하는 ..
속전속결에..
보따리 장사기법이 최대에..
황금시절을 맞을 전망이다...부부도 좋고 ..형재자매도 좋다..
어덯게든 팀을 만들어 2사람은 밖으로 나가고
한사람은 한국 시장을 파악하고 ..
가격하락 품목은 오픈마켓으로 ..
온라인 오프라인을 함께 가동해야 한다..
시장이 변하면..
보따리도 함께 변해야 한다..
그변화에 바람이 나중에 자신만에..
아주 소중한 노하우로 남는 다는 사실을..
우리는 꼭 기억해야 한다..
위기가 기회라고..
이런 위기속에서 자신에
노하우가 축적되어 간다는 생각으로..
지금에 위기를 즐기면서..작업을 하는 것 또한..행운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