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무역..상품구매
초보..소무역 상인들이 상품을 ..
해외 현지에서..샘풀링하여 ..아이템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특히 중국상품구매시 객단가의 의한 수량문제가 가장..
중요한 사안으로 부각되기 시작하면서..
그때부터 본격적인 상품구매..가격의 혼란에 빠지게 되는 경우가 종종있다..
중국과 일본의 소무역 ..구매과정이 조금 ..다르다..
중국..소무역의 경우..
한국 시장거래를 하기위해.. 최종결정한 상품을 중국현지 또는 한국에서 일부
가공하여 제품으로 만들 것을 많은 분들이 생각한다..
이유는 ..가격경쟁..그리고...독과점 판매등으로..
자신만의 상품을 만들어 ...거래선을 조금 쉽게 그리고 일정마진을..
유리하게 적용할수있다는.. 계획하에..처음부터..상품을 생산또는 가공하어 판매하려한다..
소무역 업자는..최소 가격의.. 최소 구매량을 기본으로...
단가 계산을 하면서.. 중국 현지공장이나 ..판매상과의..기본 수량 문제로 ..처음부터..
많은 난관에 부딪치는 것이 현실이다..
초보..소무역 상인들의 고통은 여기서 부터 시작 된다고 생각한다..
거래선이 확실히 있고 ..판매에대한 확신이 서있다면 별문제지만...
초보자들은 .
상품 판매의불확실성 때문에 우선 판매 가능한 선에서...
상품을 구매하려고 ..생각하지만...그것이 생각보다 현지 여러상황으로 어려움이 많이있다..
하지만..
우선 당장을 보지말고 조금 앞을 보고 일을 추진하라고 권하고싶다...
중국상품 판매의 중요한 요인은 여러가지이겠지만..
그중 중요한것이 객단가.. 가격의문제이다...
수량을 조금 생각보다 많게 하더라도..
가격을 낮추는 것은 아주 중요한 문제이다..
중국상품이 아직은 가격위주로 시장이 형성 되어 있다는 것이다...
처음부터 판매가능 한 물량만을 안전위주로 오더하면..
가격경쟁력에서 오히려 초보자는 더 위험에 빠질수가 있다..
차라리 판매가능한 물량이 적으면...
공장이나 중국 총판 구매보다는..중국 ..대형 도매상에서 소량 판매가능 한
상품만을 점포에서 구매하는 것이 더 좋다는 생각이다..
하지만 상품의 어느정도 자신이 있다면..
약간의모험을 걸고라고... 대량생산으로 가격을 낮추는 것도..
장사꾼으로서는 자신을 능력시험 하는 ..중요한 대목이라 생각 한다...
언제 까지 ..안전위주로 장사를 할수는 없다...
장사는 ...일종의 모험이나 뱃짱도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다..
그리고..중국쪽 소무역의 경우.. 기존 상품을 그대로 판매하는 것은 ...
경쟁이 너무.치열하다.. 아이템이 조금만 알려진것은..
동일상품 군에
수없이 많은 경쟁자들이 존재하고 결국은 가격경쟁으로 결판이날 확율이 높다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 대량구매위주에서 일부 소무역 상인들이
속전속결..방법의 판매를 목적으로
물건이다 싶으면 바로구매하여.. 바로 거래선 과의 협동으로..
이벤트 판매로... 아이템을 ..바로바로. 교체하는 방법의 상품구매가 ..인기를 얻고있다..
특히 초보 소무역 상인들의...
자본이나...창고..그리고 ..시간과 경비등을 생각하면..
상품을 공장에서 대량구매하는 것보다... 우선 경험을 쌓는 이유만으로도..
원하는 많큼의 ..소량 도매상점 구매로 시작을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한국 시장에서 원하는 적당량을 그때그때 해외에서..구매하여.
재고를 떠안는 일이 없이 바로바로 처분하는것이...또다른... 경쟁력 이기 때문이다
물론 이런 것은 초보자들 이라도...
고정 거래선이.. 어느정도 형성이되어 ..있는 ..한국내 장사경험이 있는상인들 이나 가능 한 이야기다..
일본은 또 조금다르다..
일본이나 선진국의 소무역은 중국과는 시장조사나 매입 과정이 조금 다르다..
우선 상품 변경 판매가 원천적으로 불가능 하다는 것이다...
중국은 상품의질이나 가격등의경쟁력으로 판매를 하지만..
일본의경우는 상품의브랜드로 경쟁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상품의질이나 기능성 보다는 대부분이 상품의브랜드로...
상품매입을 결정 하는 소비자들의 입장을 우선시하기에...
상품 아이템 선별시부터 기능성이나 품질보다는 브랜드 위주로 상품을 선별 한다..
해서 중요한건...
한국의 통관이나..판매등의 문제가 없나를확인 하는 과정이..우선이고..
아주 중요하다...
관세청에 병행구입이 가능한 상품인지..
툭허청에 한국 시장의 판매가 가능한 품목인지를 꼭 확인하는 과정이필요하다..
확인은 주변 관세사를 이용하는 것이 정확하다..
소무역을 계속하려면 한곳의 관세사를 자정해서 이용하고.. 지속적으로..상담을 하면서..
소무역을 하면 판매금지나..수입금지등의 실수는 최소한 막아야한다..
일본의 경우도..
본사와의 한국 총판등의 계약은.. 개인 소무역 업자가.. 특히 초보자가 하기에는
자본이나 규모...판매면에서 다소문제가 있기에..
초보 소무역 하는 사람들은 병행수입이나 한국 판매에 문제가..
없는..그리고 사전검사등이...까다롭지않은..품목부터..시작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다..
우선은 한국에서 잘 알려진 브랜드나 ..인기가 있는 상품 위주로 시작하는 것이 .
대부분의 소무역 초보자들의 수순이다.
문제는 경쟁과 상품의투명성으로 가격이 오픈되서 마진이 형편없다는 것이다...
그래서..많은 사람들이
시장조사시 계산하고 또 계산하고 상품을 유심히... 보고 또 보는 것이다..
소무역의 성공은..
소량구매를 얼마나 ..자주 경험해 보았느냐 가 ..거의 전부라고 해도..
아무도.. 반박하지 못할것이다...
중국은.. 실패의확율이 좀 있지만...노력한 댓가를 ..얻을수 있고...
일본은 실패할 확율이 적지만..노동의댓가도 안나올 정도로 경쟁이 치열하다...
선택은 본인의몫이지만.....
나름대로...분명한 장단점의 색갈은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다...
자신의성격 성향등 그리고 주변환경등을 ...
조심스럽고.. 냉정히 ..판단해서...자신에게 맞는 것을..선택해야하지만...
중요한건 ...분명 이세상에 쉬운일은.. 없다는 것이다..
그리고..돈은 분명 ...그많큼의.. 댓가를 치뤄야...얻을수 있다는 것이다